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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입 이유
기존에 wrike 라는 툴로 전체 모든 태스크를 관리하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이제 기존 프로젝트들 말고도 다른 태스크들이 있어 프로젝트 단위로 관리가 어렵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깃허브 내에서 이슈 트래킹, 이슈 - PR 연동, 일정 등 워크플로우를 이용한 자동화 기능을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개요
깃허브에서 제공하는 협업툴로 이슈와 결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관리의 편의성
- 이슈, PR 과 연계하여 사용하며 프로젝트 보드를 이용한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워크플로우를 이용하여 상태를 자동화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1. 프로젝트 생성 (New project 를 눌러줍니다.)
2. 생성 후, 이슈를 만들며 프로젝트를 등록
이슈를 만들 때 Projects 를 눌러서 만든 프로젝트를 설정해줍니다.
설정 후, Status 를 진행상태에 따라 적용해주면 자동으로 프로젝트에 적용됩니다.
3. 이슈로 처리하는 방법
이슈 생성 → 프로젝트 셋팅 → PR 생성 → 이슈 - PR 연동 → (프로젝트 - 이슈 - PR) 자동 연동 완료
위 과정을 적용하면 자동으로 프로젝트, 이슈, PR 이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업무 진행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신규 프로젝트에 적용하면서 진행해볼려고 하는데, 잘 되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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