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장 플라스~ 라는 이름으로, 미즈 라고 불리는 개발 환경 올인원 매니저 입니다.


기존에는 nvm 대비 가볍고 빠른 성능을 이유로 volta를 사용하고 있었고 지금까지도 아주 좋은 평으로 쓰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2024년 12월 5일 이후로 추가 릴리즈는 진행되지 않고 있어서 대체제를 찾던 도중에 훨씬 더 좋은(?!) 매니저를 이번에 찾게 되어서 소개드립니다.

 

바로 mise-en-place 로 미즈, 미장 플라스 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https://mise.jdx.dev/

 

Home | mise-en-place

mise-en-place The front-end to your dev env Pronounced "MEEZ ahn plahs"

mise.jdx.dev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보실 수 있고, 기존 volta 는 node 한정이었다면, mise 는 정말 다양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모노레포 구조, 프론트, 백엔드 둘 다 운영하는 구조에서 더 매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매니저로 보입니다.

 

설치

Linux/mac

curl https://mise.run | sh

 

확인은 mise -v 으로 하시면 됩니다.

mise version

그러면 아래처럼 나올거에요.

 

사용하기

직접 cli 로 하셔도 되고, 프로젝트 고정해서 사용하는 법이 있습니다.

우선 직접 사용시에는 "mise use" 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법이 있고, "mise.toml" 파일을 생성해서 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mise use node

 

.toml 만들기

프로젝트 루트에 mise.toml 을 생성합니다.

[tools]
node="lts"
pnpm="latest"

 

이제 mise install 을 하면, toml 이 설정된데로 설치가 됩니다.

또한, 계층형 구조로 생성할 수 있으니 모노레포 구조에서는 더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mise 는 node 버전뿐아니라, 개발 환경, 파이썬 등 보다 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프로젝트 관리자 시각에서 사용하게 된다면, 훨씬 더 유용하게 쓸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우선 저는 volta -> mise 로 교체를 진행해볼려고 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