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EO

서비스에서 SEO 방향성 잡기

링재호 2024. 4. 16. 15:27

SEO 는 검색엔진에 친화적인 사이트를 구축하여 광고가 아닌 자연 검색 결과를 통해 트래픽의 양과 질을 잡는 작업을 의미 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SEO 는 단순한 방법이라기 보다는 우리가 사용자에게 유의미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함하는 일종의 마케팅 작업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SEO 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 라는 질문에는 사용자가 검색한 검색어를 기반의 키워드 콘텐츠를 작성해야하고 이를 통해 싸이트의 순위를 올리는 것 입니다.

 

SERP(Search Engine Result Page) 에 Ad, 광고 라는 라벨이 붙어 상단에 노출되는 부분을 Paid Search Result 라고 하며, 그 밑이 자연 검색 결과로 SEO의 영향을 받는 부분 입니다. 우리는 이 부분을 공략해야 하는 것이며, 단순히 타이틀-설명이 아닌, 우리가 보여주고자 하는 특정 형태인 아티클, 북, FAQ, Product 등으로 노출해줘야 합니다.

 

검색 엔진 알고리즘

구글 봇 기준으로 진행되는 알고리즘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 알고리즘 순서를 기준으로 SEO 의 방향성을 잡고 개발해나아가면 됩니다.

웹페이지 완성 -> 구글 봇 크롤링 진행(콘텐츠 복사 및 정보 수집) -> 인덱싱 단계(정보를 주제별로 색인해서 데이터를 보관) -> 색인된 콘텐츠의 랭킹을 부여하여 해당 키워드로 검색시 랭킹의 순서대로 결과를 제공

 

SEO 프로세스

1. 우리가 제공하조가 하는 비즈니스 찾기

2. 테크니컬 SEO 작업 (성능, 보안, 사이트맵, robots.txt, 캐노니컬, 메타, 이미지 등)

3. 키워드 리서치를 통한 키워드 만들기 (메인 키워드 -> 키워드 리스트 확장 -> 타깃 키워드 선정)

4. 키워드 기반 양질 콘텐츠 제작 (1000 자 이상, 많게는 2000자 이상)

5. 온서프 최적화

6. 오프 페이지 (백링크 진행)

 

부가적인 요소로는 SEO 지표 모니터링, 데이터 출처 등록, 위키피디아 사용 등이 있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