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EO

SEO 지표 모니터링

링재호 2023. 11. 26. 14:59

지표 모니터링 이유

지표를 모니터링하는 이유는 현재 seo 지표가 우리가 목표로 하는 것에 잘 가고 있는지, 아니면 빠른 트러블 슈팅을 하기

위함입니다. 특히 콘텐츠 서비스 특성상 콘텐츠를 보고 들어오는 자연 유입 트래픽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모니터링은 필수 항목입니다.

검색 결과를 만드는 3가지 단계
1. 크롤링: 봇이 웹페이지의 콘텐츠를 복사하여 검색엔진으로 가져옴.
2. 인덱싱: 가져온 콘텐츠를 주제별로 색인
3. 랭킹: 색인된 콘텐츠에 순위를 부여하여 결과로 제공

 

위와 같은 방식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또는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경우를 잘 체크해주어야 합니다.

seo 지표란

현재 웹사이트에 대한 검색결과에 대한 실적을 보여줍니다.

총 클릭수, 노출 수, 평균 CTR, 개제 순위 이며 구글 기준으로는 기기, 국가 등 어떤 것에 노출이 가장 많이 되고 있는지에 대한 시각화 그래프를 제공합니다.

 

코어 웹 바이탈 보고서를 통해 성능에 대한 항목별 검사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빠른 URL 을 가지고 있어야하며, 개선이 필요한 경우, 느린 URL 경우 모니터링을 통해 확인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모니터링 방법

모니터링 방법은 네이버, 구글 이 있으며 별도의 seo 점수를 측정해주는 사이트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에서 페이지 URL 을 입력하면 현 페이지의 seo 점수가 나오는데 이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우선 가장 기준이 되는 네이버, 구글이 먼저 입니다.

검색결과 실적 확인 => 다양한 검색어 키워드가 나오는지 => 페이지 성능 체크 => (seo 점수 측정 사이트 체크)

 

사이트 트래픽에 따라 상태가 변경될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빠른 체크를 위해 모니터링 작업을 해주어야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