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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SEO 지표 상승을 위한 여러 방법

링재호 2023. 9. 25. 20:36

SEO 지표 상승을 위해 크게 최적화, 키워드, 백링크 3가지가 있습니다.

웹페이지 최적화

  • 메타 태그
  • 시멘틱 태그
  • Lighthouse 로 최적화 작업
  • 넥스트티라는 사이트에서 SEO 주요항목 체크 (https://www.next-t.co.kr/blog/)
  • site: 도메인 검색으로 색인 여부 확인하여 색인이 확인되지 않으면 수동으로 색인 요청을 해줍니다.
  • SEO 가 좋아하는 태그 (title, meta, h1 ~ h6, p, img, a, strong, em 태그가 있습니다.)
    • title 과 meta 태그를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 h1 태그는 페이지당 하나만 있는 것이 좋습니다.
    • img 태그에 alt 태그를 제공해야합니다.
    • strong 태그를 이용하면 키워드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최적화

구글 트렌드: 최근 사용자들의 검색 동향과 키워드에 대해 알 수 있어서 다양한 키워드, 사용자들이 많아 사용하는 키워드에 대해 확인할 수 있어서 이를 통해 키워드를 최적화. (https://trends.google.co.kr/trends/)

백링크 구축 및 컨텐츠 확산화

  • 내부링크: 같은 웹사이트에 대해 링크를 거는 것으로 이러한 경우에는 검색엔진이 크롤링하기 쉬워 색인을 요청하지 않아도 되고 SEO 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함.
  • 외부링크: 많으면 좋지만, 인위적인 외부 링크를 구축하게 되면 구글 가이드라인을 위반하게 된다. 따라서 외부 링크를 구매하여 사용하게 되면 검색엔진에서 페널티를 받을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
  • 참조 도메인: 참조 도메인은 ‘콘텐츠의 핵심 키워드와 방향성을 의미’하는 좋은 자료입니다. 구글에서도 참조 도메인을 통한 링크가 콘텐츠의 구글상위노출을 돕는 힌트임을 알렸습니다.

백링크 구축을 위한 몇가지 전략

  • 홍보(소셜 미디어 활용, 다른 블로거들과 연결 시도, 단체, 커뮤니티 사이트에 글 투고, 잠재 고객 늘리기)
  • 해당 분야 전문가와 인터뷰 (전문가와 연결되는 백링크 생성, 유명한 사람과의 소셜 미디어)
  • 경쟁사 링크 연구

백링크 업체

상위 노출을 도와주는 백링크 업체들이 있는데 여기에 맡기면 작업을 해준다고 한다. 구글에 백링크 업체라고 치면 많이 나오는데 맞는 업체와 작업을 진행하면 될 것으로 보임.

SEO 구축 과정 (간단하게)

1. 테크니컬 SEO

SEO뼈대를 구축하는 과정입니다

  • 페이지별 타이틀 태크작업
  • 페이지별 메타 태그 작업
  • 페이지별 H1~H3등 헤드라인 태그 작업
  • 페이지별 시멘틱 태그 작업
  • 속도 최적화
  • 네이버 Search Advisior 등록
  • 구글 Search Console 등록

2. 콘텐츠 SEO

핵심 키워드를 부여하는 과정입니다

  • 핵심키워드, 연관키워드 발굴
  • 페이지별 키워드 최적화
  • 페이지별 콘텐츠 및 제목 작성
  • 키워드 분석
  • 유입 키워드별 효과 분석

3. 링크빌딩 SEO

검색 유입만으로는 의미있는 트래픽을 활성화 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자사의 다양한 채널에 우리 회사의 콘텐츠를 게시하고 유입하는 루트를 다양화하는 과정입니다.

  • 웹페이지 링크 배포
  • 백링크 분석
  • 소셜미디어 확장
  • 키워드별 트래픽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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